물 마시면 좋은점, 다이어트


물 마시면 좋은점,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물 마시면 좋은점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도 좋지만 우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이번에는 왜 살이 빠지는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려고합니다. 

물을 마시면 정말 살이 빠질까??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3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 살을 빼기위해서 얼마나 운동을 하고있는지?? 두 번째로는 식단 조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바로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입니다. 

물을 마신는 것은 단순히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신체 기능을 회복시킬 뿐만이 아니라, 살이 잘 빠지도록 도와주는 역할까지 하고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정해놓고 물을 챙겨서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을 전문가들은 항상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이죠. 하루 평균 2L정도의 물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왜 물을 마셔야 할까???

우리 인체의 50~85%정도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체중의 4%는 호흡을 하면서, 그리고 땀과 대소변 등으로 우리가 알게 모르게 매일 배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몸속 대부분의 대사 작용은 수분으로 일어나고 있지요.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요즘같은때에 특히 물을 마셔주는 것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물을 마시면 칼로리 소모가 촉진된다.

물을 마시는 것이 여분의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켜주어서 살을 더 잘 빠지게 만들어주는데요. 특히 중.장년층들은 물 만 잘 마셔도 이러한 다이어트 효과가 잘 나타단다고 하죠. 매 식사전 물을 한 컵씩 꼭 마셔주세요.


식사 하기 전물 섭취는 식욕 감소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식사하기 전 물을 마시면 식욕이 감소하여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 이야기는 사실이며, 식사하기 30분 전에 물을 마시면 몸의 칼로리 흡수율이 낮아진다는 것이 밝혀진바 있습니다. 체내 여분의 칼로리는 지방으로 축적되는데, 물을 마심으로써 이 과정이 억제되는 것이죠.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이러한 효과가 있는것은 아닌데요. 식사 30분전 여성은 375ml, 남성은 500ml의 물을 마셨다면, 임상실험 결과, 물로 인한 칼로리 흡수율 저하는 주로 높은 연령대에 한해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중.장년층의 경우 식사전에 물을 마시면 칼로리 소모가 촉진되어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가 있는 것이죠.

신진대사가 촉진된다.

원활한 신진대사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지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물을 마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물을 1.5L 마시면 대사율 30%까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실험에서 22~37도정도 되는 적당히 뜨거운 온도의 물은, 몸으로 하여금 적정 온도를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칼로리 소모를 하도록 한다는 것도 밝혀졌죠.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이 실험을 통해 몸에 활력이 넘치게 되었으며, 항상 피곤함을 느낀 사람들은 평소보다 피로함은 적게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포만감을 준다.

갈증은 때때로 배고픔으로 혼동을 줄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배고픔을 느낄 때마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라고 말해줍니다. 우리 몸은 종종 갈증을 배고픔화 혼동하며, 본능적으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칼로리를 축적할 경우가 있는데요. 따라서 만약 배가 고프다면 물 한 잔을 먼저 마셔보도록 해보세요.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물을 마신 후 20여 분간 기다려 보시고요. 그래도 여전히 배가 고프다면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반대로 배고픔이 사라졌다면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