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행코스 추천, 부산人이 알려드립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부산 여행코스를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SNS등 보면 다양한 부산여행코스들이 나와있는데요. 추천드리기에 앞서서 '개인적으로는' 다대포쪽과 자갈치 시장은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대포쪽은 동선도 유독 혼자 떨어져 있는데, 시간대비 볼거리가 많이 없다고 생각되거든요. SNS사진에서 보이는게 정말 다입니다. 여행을 길게 계획하고 오셔서 하루정도는 여유있게 써도 괜찮으신 분들이라면 상관 없지만, 짧게 2박3일 정도만 계획하고 오신분들이라면 다대포쪽은 비추천입니다. 그리고 자갈치시장도 비추천인데요. 유명하긴 하지만 지저분하고 음식들이 저렴한 느낌이 들지는 않죠.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괜찮지만 저는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자갈치 시장에서 끼니를 떼우는 것 보다는 야시장에 가셔서 사진도 건지고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우선 다대포와 자갈치는 비추천으로 깔고 지금부터 부산 여행코스 추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태종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태종대' 입니다.개인적으로 해운대와 광안리는 예전같은 느낌이 많이 사라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너무 번화가가 되었죠. 부산 바다를 조금 색다르게 즐기고 싶는 생각이 드신다면 꼭 추천드리는 장소가 바로 태종대 입니다. 1시간 정도 걸리는 산책코스를 즐기며 조용한 바다와 절벽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최민식과 하정우가 바닷가 바위에서 대화하던 장소이기도 하죠. 산책로로 한 바퀴를 돌아도되고 중간에 유람선을 타고 출발지로 돌아올 수도 있고, 열차를 타고 한 바퀴를 돌아도 되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열차는 비추천 입니다. 걸으면서 경치를 구경하면 정말 힐링이 많이 되거든요. 타지에서 지인들이 내려오면 꼭 추천하는 곳이 바로 태종대 입니다. 오전에 산책 한 번 하시고 점심때는 부산에서 굉장히 유명한 라면집을 한 번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유튜브 등에도 많이 나오는 곳인데 타지에서 오셨다면 꼭 한번 가보셔야 될 맛집 중 한곳입니다. 장사하시는 할머니랑 할아버지가 워낙 시크하셔서 방송출연을 거부하는 숨겨진 맛집입니다. 링크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태종대

주소 : 부산시 영도구 전망로 24


태종대 포스팅 바로가기 


태종대 맛집 이름없는 라면집 포스팅 바로가기 


2. 흰여울 문화마을



두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흰여울 문화마을' 입니다. 영도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태종대와 묶어서 여행코스로 짜면 되는 곳입니다. 부산 광역시 영도구에 위치해있는 흰여울 문화마을은 한국 전쟁 이후 만들어진 마을로, 흰여울길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바다는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요. 영화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꼭 영화 촬영지라 방문해야 되는 것은 아니고, 경치자체가 아름답고 매력적인 곳이기에 부산 여행코스로 추천 드리는 곳입니다.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는 시간은 1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흰여울 문화마을

주소 :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50-2


흰여울 문화마을 포스팅 바로가기 ☜


3. 감천 문화마을



세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감천 문화마을' 입니다. 남포동, 자갈치에서 20분 안쪽 거리로(자가용 기준), 6.25전쟁 당시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지금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하게 늘어진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와 모든 길들이 통하고 있는 미로같은 골목길의 풍경은 감천 문화마을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낙후된 달동네 였지만 문화예술을 가미한 도시재생산업을 추진하면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연간 185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오고가는 부산의 대표 여행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감천문화마을

주소 : 부산 사하구 감내 1로 200


감천 문화마을 포스팅 바로가기 


4. 부평깡통시장 야시장



네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부평깡통시장 야시장' 입니다.부산 3대시장으로 손꼽 히는 곳으로 2013년 부평 깡통시장 골목에 상설 야시장 1호로 개장하면서 지금까지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곳인데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세계 다문화 음식들을 맛보고 즐길 수있는 곳입니다. 평일에는 약 3천명, 주말에는 7천여명이 이 곳을 찾아와 즐기고 있는데요.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공예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 거기에 더해 예쁜 사진들도 많이 득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음식들이 저렴하긴 하지만 양이 많지는 않아서 가랑비 옷 젖듯이 돈이 증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부산 여행코스 부평깡통시장 야시장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부평1길 48


부평깡통시장 야시장 포스팅 바로가기 ☜


5. 황령산 봉수대(야경)



다 섯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황령산 봉수대' 부산에서 야경으로 핫 한 곳이 어디일까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더베이101이라고 생각되지만 사실, 부산야경의 원조는 황령산 봉수대 입니다. 360도 부산의 모든 곳을 훤히 볼 수 있는 곳이죠. 감탄사가 나옵니다. 벤치등도 잘 비치해놓아서 편안하게 야경을 즐길 수있는데요. 아메리카노 한 잔 들고 벤치에 앉아서 느긋하게 부산 야경을 보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황령산 봉수대

주소 :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동 50-1


황령산 봉수대 포스팅 바로가기 


6. 해동 용궁사



여 섯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해동 용궁사' 입니다. 부산의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매김 하고있는 곳이죠. 제가 기독교지만 이 절 참 이쁘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곳입니다. 절이 해안 절벽쪽에 붙어 지어져 있어 멋진 경치를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짧게 사진 건져오기 괜찮은 장소 입니다. 송정 해수욕장과 가까워서 코스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해동 용궁사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 용궁사 포스팅 바로가기 


7. 송정 해수욕장


일 곱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송정 해수욕장' 입니다. 부산 필수 여행코스중 한 곳인 해동 용궁사와 가까운 곳이죠. 개인적으로는 해운대 광안리보다는 송정 해수욕장을 더 좋아하는데요. 해운대 광안리에 비해서 조용한 부산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느긋하게 바다를 바라보고 걷기에 좋은데요. 이 곳도 발전을 많이하고 있는중이라 언젠가는 많이 시끌벅적 해질 것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주변에 경치가 좋은 멋진 카페들이 많이 있으니 한 번 방문하셔서 멋진 사진 많이 건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송정 해수욕장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해변로 62


송정해수욕장 포스팅 바로가기 


송정 카페 추천 포스팅 바로가기 


송정 죽도공원 포스팅 바로가기 ☜


8. 죽성드림성당



여 덟 번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죽성드림성당' 입니다. 송정 해수욕장에서 30분안에 갈 수 있는 곳으로(자가용 기준) 인기 드라마였던 '드림'의 촬영을 위해 만들어진 세트장이었습니다. 실제 성당은 아니죠. 드라마 종료 후 철거를 해야 했지만 주변 배경등이 너무 멋있어 사진 맛집으로 입소문이 퍼지게 되면서 오히려 보수공사를 진행하여 부산의 관광지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가보면 세트장 하나 밖에 볼 것이 없지만 사진을 건져오기 좋아서 추천을 드리는 곳입니다. 즐기고 사진찍고 오는 시간은 20분이면 충분 할 것 입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죽성드림성당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죽성드림성당 포스팅 바로가기 ☜


9. 오륙도 스카이워크



아 홉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오륙도 스카이워크' 입니다. 멋진 경치를 자랑하고 있어서 인생샷을 건져오기 괜찮은 곳으로 추천드리는데요. 광안리에서 대략 20분정도 걸리는 곳으로 (자가용 기준) 시간여유가 되신다면 해안산책로를 따라 쭉 한번 둘러보고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경치가 상당히 좋거든요. 시간이 부족하다면 해맞이 공원과 스카이워크만 가셔서 인증샷만 찍어와도 괜찮습니다. 대략 1시간 안에 사진이랑 추억 둘다 많이 건질 수 있는 괜찮은 부산 여행코스중 한 곳입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오륙도 스카이워크

주소 : 부산시 남구 오륙도로 137


오륙도 스카이워크 포스팅 바로가기 


10. 미포철길



열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미포철길' 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10분이면 가는 곳으로(자가용 기준) 부산 대표 여행코스 중 한 곳이죠. 해운대 백사장 끝자락인 미포에서 시작해서 송정역까지 이어지게 되는 4.8km의 철길인데요 2013년 12월 폐선되어 시민들의 걷기 코스로 이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연인들의 커플 사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반드시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부산 여행코스 미포철길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948-2


11. 부산 시민공원



열 한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부산 시민공원' 입니다. 서면에서 10분안 쪽에 위치한 곳으로(자가용 기준) 부산에 살지만 지리도록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공원인데요. 규모도 어마어마 해서 1시간 이상 상쾌하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서면 쪽에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들려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부산 여행코스 시민공원

주소 : 부산시 진구 시민공원로 73


부산시민공원 포스팅 바로가기 


12. 더베이 101



열 두 번 째로 소개해 드릴 부산 여행코스는 '더베이101' 입니다. 야경 맛집으로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하죠. 인생샷 건지기에는 최고의 장소로 말이 필요 없는 곳입니다. 


부산 여행코스 추천 더베이 101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101 포스팅 바로가기 ☜


해운대 맛집 포스팅 바로가기 


해운대 해리단길 맛집 포스팅 바로가기 


광안리 맛집 포스팅 바로가기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영도구 동삼동 산 29-1 | 태종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4)

  • 부산놈
    2019.11.30 01:22

    부산오면 꼭 가봐야 할 곳들이네요
    여기 안가보면 부산왔다갔다 할 수없어요 ㅎ
    이틀이면 다 돌지만 여유있게 3일 이면 부산을 만끽하실수 있을듯

  • 꿀따청
    2019.11.30 01:56

    오우 좋은정보네여 :)
    부산가면 꼭 가봐야하는 데이트코스들을 아주 깔끔하게 정리해주셨구만유 ㅋㅋㅋ

  • 2019.11.30 12:00 신고

    다음에 부산여행때 참고해야겠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 2019.12.01 02:46 신고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당~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