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여행지 추천 5곳


담양 여행지 추천 5곳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담양 여행지 5곳 정도를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라남도의 숨은 보물로 다양하고 건간한 맛집들도 많이 있으며 녹색의 땅, 생명의 땅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울 정도로 환경보존이 잘되어 있는 곳이 바로 담양인데요. 담양은 대나무가 유명해서 대나무와 관련된 먹거리와 죽공예들도 많이 발달된 곳이기도 합니다.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담양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초록자연속에서 산책하며 힐링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담양 여행지 5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담양 죽녹원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담양 여행지는 '담양 죽녹원' 입니다. 담양 죽녹원은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인데요. 약16만의 울창한 대숲으로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를 조성하여 2003년 5월에 개원했습니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있던 몸을 풀리고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에 지쳐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 넣어줍니다. 또한 댓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를 들으며 빽빽히 들어서 있는 대나무 숲길을 걷노라면 푸른 댓잎을 통과해 쏟아지는 햇살의 기운을 온 몸으로 받아내는 기분 또한 신선합니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는데요. 죽림욕을 즐기고 난 후 죽로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까지 느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죽녹원에서 죽림욕 즐기기

죽녹원에는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총 2.2km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죽녹원전망대로부터 산책로가 시작이 되는데, 전망대에서는 담양천을 비롯하여 수령 300년이 넘은 고목들로 조성된 담양 관방제림과 담양의 명물인 메타사콰이아 가로수길 등이 하눈ㄴ에 내려다 보입니다. 생태전시관과 인공폭포, 생태연못,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밤에도 산책을 할 수있도록 대숲에 조명을 설치 했습니다.


담양 여행지 죽녹원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전화번호 : 061-380-2680
이요용금 : 어른 3,000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000원


2. 소쇄원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담양 여행지는 ' 소쇄원' 입니다. 가사문학면 지곡리에 위치한 소쇄원은 조선시대의 정원으로 자연미와 구도 면에서 최고의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곳이죠. 500년에 가까운 긴 세월이 흘렀지만 오늘날에도 선비의 고고한 품성과 절의가 엿보이며 주변 대나무 숲과 어우러져 옛향취가 묻어 나는 곳입니다.

정원은 계곡을 중심으로 사다리꼴 형태로 되어있고 애양단구역, 오곡문구역, 제월당구역, 광풍각 구역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대나무와 소나무, 느티나무, 단풍나무들로 숲이 이루어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또 주위에는 흙과 돌로 쌓은 자연스러운 담과 함께 목판과, 석판에 새겨진 그 당시의 그림과 글도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소쇄원 말고도 여러 개의 건물이 더 있는데요. 광풍곽, 제월당, 초정, 고암정사, 부훤당이 있습니다. 그 중 광풍각은 제월당 앞쪽에 위치하여 암반계곡과 맑고 깨끗한 계곡수, 저 멀리 서석산까지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곳이죠. 안락함 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한주간 묵은 피로를 날려 보는건 어떠신가요?? 정감 가득한 이곳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세요.


담양 여행지 소쇄원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소쇄원길 17
전화번호 : 061-381-0115
이용요금 :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700원


3. 담양호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담양 여행지는 '담양호' 입니다. 담양호는 영산강 유역 종합개발 1단계 사업으로 완성된 4개 호수 가운데 하나로, 1976년에 완공이 되었습니다. 제방높이가 46m, 길이가 316m, 저수량이 6,670만톤의 거대한 인공하수인데요. 추월산과 금성산을 옆에 거느리고 있어서 경치가 좋고 물이 맑을 뿐 아니라 빙어와 메기, 가물치, 잉어, 향어 등의 생물들도 많이 서식 하고있습니다.

담양호를 중심으로 추월산 관광단지와 가마골 청소년야영장, 금성산선 등이 감싸고 있어 담양 제1의 관광지인데요. 또한 산허리를 뚫은터널을 통하는 산간 호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어 주변 모두가 도시민의 쉼터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담양호의 매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용마루길 산책을 추천드리는데요. 호수 위로지어진 다리를 건너며 담양호의수려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용마루의 길은 나무데크 2.2km와 흙 산책길 1.7km로 총 3.9km의 산책로로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도보로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 힐링 코스로 울창한 숲과 담양호의 맑은 물이 한 폭의 그림같이 펼쳐져 담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담양 여행지 담양호

주소 : 전남 당양군 금성면 대성리 산3-3
전화번호 : 061-380-3150


4. 담양 창평 슬로시티(삼지내마을)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담양 여행지는 '담양 창평슬로시티' 입니다. 2007년 우리나라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 중 한곳으로 자연 속에서 먹거리와 지역의 문화를 경험 할 수 있는 마을 입니다. 현대 도시인의 빠른 삶과는 반대로 자연 속에서 느리게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곳이죠. 마을은 한옥과 옛 돌담길로 구성되어 있어 고즈넉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곳곳에는 옛 정취가 묻어있으며 고재환 가옥, 고재욱 가옥, 고재선 가옥, 고정주 고택을 둘러보며 휴식의 시간을 가지시면 되세요.

또 슬로시티 체험관, 두레박 공방(천연 염색 체험장), 쌀 엿 체험장, 삼지천 장아찌 체험장, 남극루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데요. 한과와 쌀엿을 직접 만들어 보기도하고 한지공예, 죽물 공예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과거와 현대의 조화를 통하여 느리지만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담양 창평 슬로시티에서 편안한 여행을 즐겨보세요.


담양 여행지 창평 슬로시티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면 돌담길 56-24

전화번호 : 061-383-3807


5.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다 섯번째로 소개해 드릴 담양 여행지는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입니다. 담양 하면 떠오르는 관광지 중 하나인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하늘로 치솟은 나무들이 일렬로 나열되어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옛 24번 국도와 담양군 월산면에서 담양읍을 잇는 15번 지방도, 봉산면과 담양읍을 잇는 29번 국도, 금성면과 순창군을 잇는 24번 국도 일부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중 24번 국도에 있는 메타세콰이아 기로수길이 담양의 대표적인 가로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가 있고 차가 다니지 않아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10m~20m로 자라있는 메타세콰이아는 1965년 현신규 박사에 의해 미국에서 들여와 가로수와 조경수로 심어지게 되었는데요. 2015년에는 국가산림 문화자산으로 지정되어 담양의 대표명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공원 안에는 심터와 화장실, 메타 장승공원, 호남 기후 변화체험관, 김정호 노래비 등이 있습니다. 공원 안에 위치한 메타 장승들은 알록달록한 색들을 자랑하며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1년 365일 항상 아름다운 가로수길이지만 올가을 붉게 물드는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속에서 산책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마치 동화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담양 여행지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전화번호 : 061-380-3149

이용료 : 성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산 44 | 죽녹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