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행 코스 당일치기 5곳 추천드려요.


인천 여행 코스

1. 차이나타운



첫 번 째로 소개해 드릴 인천 여행 코스는 '차이나타운'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 도시에 있는 중국인 집중거주지구를 가르키며, 특히 동남아시아와 미국에 많이 있습니다. 다운타운에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음식점과 식품점 잡화점과 양복점 등이 밀집해 있죠. 그 중에서도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차이나 타운은 아시아를 제외한 중국인 거리 중에서는 최대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은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고 1884년 이 지역이 청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중국에서 수입된 물품들을 파는 상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거의가 중국 음식점이죠. 현재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한국 내 거주 중국인들은 초창기 정착민들의 2세나 3세들이어서 1세들이 지키고 있었던 전통문화를 많이는 지키지 못하고 있지만 중국의 맛만은 고수 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자유공원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천 여행 코스는 '자유공원' 입니다. 자유공원은 인천항 개항 5년 만에 만들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인데요. 지대가 높으면서 터가 넓고 숲이 울창하여 산책하기 좋은 곳이죠. 정상에는 한미수교 백주년기념탑이 있는데요. 1882년 4월 우리나라와 미국 사이에 조인된 한미수호 통상조약체결을 기념하기 위하여 100주년이 되는 1982년 세운것이죠. 한국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킨 맥아더장군의 전공을 기리는 맥아더장군 동상도그 옆에 있습니다. 자유공원 정상에는 멀리 인천 앞바다까지도 훤히 내려다 보입니다. 그리고 자유공원 안에는 소규모 동물완과 팔각정, 연오정, 의자 등 쉼터들도 마련되어있어 중간중간 편하게 쉬면서 즐길수 있습니다.

매년 4월이면 자유공원으로 오르는 길은 벚꽃으로 만발하는데, 이를 기념하여 벚꽃축제가 이곳에서 열립니다. 공원 정상에서 인천항과 월미도를 바라보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늦은밤 이곳에서 바라보는 인천항의 밤 경치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상당히 유명합니다. 

인근에는 중국인촌과 신포동시장, 인천백화점, 올림포스관광호텔등이 있고, 조금 떨어진 곳에는 연안부두와 월미도가 있습니다. 시간이 괜찮다면 내려오는 길에 홍예문을 보고 오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일본인들이 자국의 조계와 축현역(현 동인천 역)을 연결시키려고 응암산 줄기를 뚫어 1905년 착공했는데요. 1908년 준공했는데, 고개문의 형태가 무지개와 같아 홍예문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3. 송월동동화마을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천 여행 코스는 '송월동 동화마을' 입니다. 송월동은 소나무가 많아서 솔골 또는 송산으로 불리다가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운치가있어 지금의 송월동이라 불리게 되었는데요.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된 후에는 독일인들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거주하기 시작하면서 부촌을 형성하였지만, 수십 년 전부터 젊은 사람들이 떠나고 마을에는 대부분 나이드신 분들이 남아 살고 계시다보니 활기를 잃고 침체되기 시작되었는데요. 이런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꽃길을 만들고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담벼락에 색칠을 하여 지금의 동화마을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4. 월미도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천 여행 코스는 '월미도' 입니다. 휴일에는 각지에서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이 곳 월미도는 카페와 회센터등 조화를 이루며 늘어서 있어서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구미에 맞는 음식을 골라 즐길 수 있는데요. 간조시에는 갯벌이 노출되지 않기에 항상 시원한 바닷물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는 횟집이 자리하고 있어 서해안의 별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기에 외국인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화의 거리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특성있는 구간을 조성하여 만남교환의 장, 문화예술의 장과 각종 공연을 위한 연출의 장을 설치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여 시민문화 의식의 고취와 지방 예술 문화창달에 기역하고 있습니다.


5. 인천대공원



다 섯번째로 소개해 드릴 인천 여행 코스는 '인천대공원' 입니다.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 동부공원사옵소에서 관리하는 11개 도시자연공원(인천대공원, 중앙, 부평, 계양, 백마, 약사, 호봉, 연희, 불로1, 불로2, 검단) 중 한 공원으로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관모산과 상아산을 끼고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은 인천 유일의 자연 녹지 대단위공원(89만평)으로서 연차적 조성사업계(1982년~2006년)에 의거 조성중에 있으며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생명의 숲이기도 합니다.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여행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양 여행지 추천 5곳  (0) 2019.11.26
포항 여행지 추천 5곳  (0) 2019.11.26
청주 여행코스 추천 10곳 추천  (0) 2019.11.11
순천 여행코스 당일치기도 괜찮은곳  (0) 2019.09.09
여수 여행코스 추천 8장소  (0) 2019.09.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