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자축제2019 정보 간단하게 알아보기


강진 청자축제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강진 청자축제2019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진 청자축제는 문화체육광광부 선정 2019년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이 된 축제인데요. 강진 청자축제는 매년 9월에서 10월중에 고려청자박물관 일원에서 신명나게 펼쳐지는데요. 화목가마 불지피기, 명풍청자 판매전, 청자빚기 체험, 고려청자 유물 특별전과 함께 고려왕실 행사 퍼레이드등 다채롭게 펼쳐지는 도자기문화 예술축제로서 문화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두루 갖춘 고품격 축제입니다. 색다른 경험을 즐겨보시겠나요?? 지금부터 강진 청자축제2019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진 청자축제 개요

남도답사 1번지 청자골 강진, 강진은 곳곳에 다양한 문화유적이 있는데요. 남도답사 1번지라고 불립니다. 이와 연계한 <강진청자축제>는 관광객들이 직접보고,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청자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우수축제인 제47회 강진 청자축제는 오는 10월 03일부터 10월 09일까지 총 7일간 강진구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화려하게 개최 될 에정입니다.

신비한 청자

고려청자는 한국문화예술사에서 가장 자랑할만한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예술품으로 비색상감무늬는 기술과 아름다움의 극치로 표한되고 있으며, 인공을 떠난 천공의 경지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청자는 중국에서 5~6세기경부터 생산을 했는데요. 우리나라는 8~9세기경에 생산이 시작되었는데, 바로 이런시기에 강진에서는 20km 떨어진 청해진에서 중국과 무역을 활발히 전개한 장보고대사의 활동의 영향을 받아 강진구 대구면 윤운리에서 생산을 시작하여 14c 쇠티기까지 고려 500년 동안 대구면 정수사에서 미산까지 6km의 산하에서 집단적으로 청자를 생산하였습니다. 우리나라 국보, 보물급 청자중 80%가 강진에서 만들어진 것이며 세계 여러 곳에 귀중품으로 보존되어있는 명품들 대부분이 강진의 작품이입니다. 전국적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400여기의 옛 가마터 중 200여기의 가마터가 강진에 현존하고 있는만큼 청자의 집산지로 강진이 청자문화를 꽃피울 수 있었던 점은 해상교통의 발달과 함께 다른 지망에 비하여 태토, 연료, 수질, 기후 등 여건이 접하였기 때문입니다.

강진 청자축제 체험 및 놀이행사

화목가마 불 지피기

청자를 찾아라(발굴체험)

다양한 청자 만들기 체험

화목가마 즉석구이

청자 코일링 체험

물레 성형하기

청자 상감 체험

청자축제 캐릭터 만들기 체험

청자 풍경 만들기

등 다양한 유.무료 체험들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강진 청자축제2019

시작일 : 2019년 10월 03일(목요일)

종료일 : 2019년 10월 09일(수요일)

전화번호 : 061-430-3356

주소 : 전라남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길 33

주최 : 강진군

주관 :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


지금까지 강진 청자축제2019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특별한 경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참 좋은 축제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색다른 시간을 보내보시면 어떨까요^^?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강진군 대구면 사당리 127 | 강진청자축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