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둥산억새꽃축제2019 정보알아보세요.

민둥산억새꽃축제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민둥산억새꽃축제2019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건데요. 요즘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고 느낄 수 있을만큼 더위가 조금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런 가을을 맞이해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갈만한 축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2019년 9월27일부터 시작되는 민둥산억새꽃축제2019입니다. 축제는 11월10일까지 상당히 긴 시간 진행을 하는데요. 초겨울까지 축제를 즐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로인해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즐기면서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만드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되는데요. 장소는 강원도 정선군 민둥산 일원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민둥산억새꽃축제2019에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둥산억새꽃축제 개요

민둥산억새꽃축제2019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인데요.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중 한 곳으로 이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바로 억새꽃 축제입니다.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게 개방 된 행사로서 민둥산 높이는 1,117m로, 산의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입니다. 능선을 따라 정상에 도착하기까지 30여 분은 억새밭을 헤쳐 가야 할 정도 입니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기위해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곳 억새에 얽힌 일화도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 하늘에서 내려온 말 한마리가 마을을 돌면서 주인을 찾아 보름 동안 산을 헤맸는데, 이 후 나무가지가 자리지 않고 참억새만 났다고 전합니다.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피며, 산자락에는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습니다. 산행은 증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해발 800m의 발구덕마을에 이른 다음 왼쪽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억새 산행을 즐길 수 가 있습니다. 이 곳에서 주능선을 따라 정상에 오른 뒤 발구덕마을을 거쳐 증산마을로 하산하면 되는데, 거리는 약 9km 되며 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민둥산억새꽃축제는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 억새꽃 축제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열리는 축제이며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라고 합니다. 등반대회까지 있다고 하니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민둥산억새꽃축제의 행사는 개.폐막식과 상시 행사로 구분이 되는데요. 개막식은 축제가 개막되는 당일 개최가되며 개최식 경우 내빈소개와 연혁보고, 감사패 및 공로패 증정, 개최 선언, 개최사, 축사순으로 개최식이 진행된다고 해요.


개막식 행사로는 민둥산 산신제를 지내고 다양한 전통공연이 있는 식전행사와 개막행사 그리고 연예인 축하공연과 민둥산 가요제를 하는 개막식 축하공연 불꽃놀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상시행사로 민둥산 사진 전시회 및 각종 전통공연, 다양한 체험 활동들이 진행된다고 하니 정선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고 게신다면 민둥산 억새꽃축제도 코스로 넣어보시면 어떠신가요??

민둥산억새꽃축제2019

시작일 : 2019년 09월 27일

종료일 : 2019년 11월 10일

전화번호 : 033-591-9141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주최 : 민둥산억새꽃축제위원회

지금까지 민둥산억새꽃축제 2019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봤는데요. 가을에 맞는 축제 정보인 만큼 추석이 지난 9월말 온가족이 다같이 나들이 가기 좋은 장소 같습니다. 특별한 경치에서 멋진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가슴속에 오랫동안 남을 멋진 추억을 많이 남길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 축제 입니다.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