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 정보알아가세요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 정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계3대 축제 중 하나인 토마토축제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축제로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은 충남 논산시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논산시는 전국 토마토 수확량의 30%를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토마토의 생산이 많은 곳 중 한 곳 입니다. 버스나 차를 타고 부여와 논산의 도로를 달리다보면 토마토 하우스를 많이 볼 수가 있는데요. 그만큼 토마토 재배를 많이 하고 있다는 말이 되겠죠. 논산 토마토 페스티벌은 세계 3대축제중 하나인 스페인 토마토 축제와 물총축제를 콜라보한 페스티벌로 토마토 던지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해서 토마토를 주제로한 요리만들기와 토마토 샴페인 만들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7월에서부터 9월까지가 제철인데요. 전세계에서 많이 먹는 채소중 손에 꼽히는 토마토는 과일로 착각하기도 하는데요. 흔히 하는 말 중 하나에 토마토와 사과가 익는 시기이면 병원에 환자수가 줄어든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토마토는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채소로 유명합니다. 토마토치즈샐러드, 두부토마토 샐러드, 토마토 그라탕, 토마토 샌드위치, 토마토달걀밥등 토마토를 활용한 음식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 우리말로 "일년감" 이라고 하며, 한자명은 남만시라고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토마토를 처음에는 관상용으로 심었다고 하는데요. 시간이지나 점점 토마토의 영양소등이 밝혀시면서 밭에 재배하여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비닐하우스로 재배도 하여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채소이기도 한데요. 토마토는 가짓과에속하는 일년생 반덩굴성 식물 열매로 원산지는 남미 페루쪽이라고 합니다.  16세기 초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할 즈음 유럽으로 건너가 스페인과 이탈리에서 재배가 되었는데 우리나라에는 19세기 초 일본을 거쳐서 들어왔다고 추청을 하고 있죠.

토마토가 과일이냐 채소냐 하는 시비가 한 때 미국에서 정부와 업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법원에서는 토마토를 채소로서 판결을 내렸다고 합니다. 어찌됐든 토마토는 과일과 채소 두가지 특석을 고로 갖추고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공급원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중 하나이죠. 세계적인 장수촌으로 잘 알려진 안데스 산맥 기슭의 빌카밤바 사람들이 토마토를 많이 먹은 덕분으로 장수를 누렸다고 전해 오고 있습니다.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에 가서 실컨 던지고 먹고 오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거 같네요..ㅋㅋ

토마토의 함유되어 있는 성분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그리고 호박산,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당질, 회분, 칼슘, 철, 인, 비타민A, B, B1, B2, C, 식이섬유등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의 경우에는 토마토 한 개에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 들어 있을 정도니 이 얼마나 혜자스런 식품인가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토마토의 빨간색은 카로티노이드라는 물질 대문인데 특히 라이코펜이 주성분입니다. 


토마토 송 콘테스트, 푸드파이터 대회, 버스킹 공연(매일 공연) 아이돌 콘서트, 가장 높은 인간탑 쌓기, 가장 긴 샌드위치 만들기 등 세계기네스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 이어디는제요. 한여름밤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EDM파티로 흥겨움을 선물해주고 있습니다. 매일 국내 유명 쉐프들이 강연하는 토마토요리가 있어 논산토마토축제에대한 기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토마토 밟기와 토마토 던지기 놀이, 토마토 체험학습등 관광객들에게 재미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논산토마토 축제입니다.


행사내용

국내 최대 토마토 주산지인 논산시에서 주재료인 토마토를 가지고 만들고, 먹고, 체험을 하는 복합 문화 체험 축젱비니다.

부대행사

풍선 퍼레이드, 키즈 토마토 요리왕 선발대회, 워터슬라이드 등

프로그램

매일저녁 버스킹 공연과 EDM공연, 아이돌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


시작일 : 2019년 07월 19일

종료일 : 2019년 08월 18일

전화번호 : 1544-5236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상월면 상월로 522(금강대학교)

주최 : (주)사비방송

주관 : (주)사비신문

이용요금 : 10,000원


지금까지 2019논산 토마토 페스티벌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스페인에서 유명한 토마토 축제를 국내에서도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한번쯤은 가족, 연인, 친구와 방문하셔서 토마토도 던져보며 세계 축제를 제대로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특히 어린아이들도 많이 좋아 할 것 같은 축제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기회가 되신다면 신나는 추억 한 번 만들어보세요^^


* 공감과 댓글 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논산시 상월면 대명리 14-51 | 금강대학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